본문 바로가기
  • 데이터야 놀자
금융데이터 수집

선물 옵션 과거 만기월물 자료 조회 방법 찾았다.

by 데이터랑 2024. 1. 13.
728x90

 

 

어제 컨디션이 안 좋아서   약을 먹고 잠을 청했다.

오늘 휴가를 받아 쉬고 있는데   매일 실행시키던 데이터 수집 프로그램을 어제 미처 실행하지 못한 것이 생각났다.

 

더군다나 어제는 옵션 만기일이라 중요한 데이터인데...

 

만기일이 지나면 내가 사용하는 증권사 API에서는 종목자체가 없어지기 때문에  데이터 수집이 불가능하기에 약 200개 이상되는 만기가 지난 옵션종목들의 데이터를 어디서 구할까 여기저기 알아보다

한국거래소에서 구할 수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2024년1월 11일 만기 된 1월 물 전체 옵션종목의 거래정보를 아래그림과 같이 조회해서 엑셀로 다운로드하였다.

 

이제 엑셀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올리는 프로그램 하나를 짜야하는 숙제가 생겼지만 그래도 다행이라 생각되었다. (어차피 나중에 또 사용할 수도 있으니 필요한 작업이기도 하고 간단한 프로그램이니까.. )

 

 

http://data.krx.co.kr/contents/MDC/MDI/mdiLoader/index.cmd?menuId=MDC0201

 

"생각을 바꾸면 그곳이 천국" 

많은것이 생각하기 나름이고 마음먹기 달렸다는데....

나이를 먹어도 그게 참 힘든 일인 것 같다.  어제가 특히 그런 날이었다.

 

728x90
728x90

댓글